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마음치유 소책자

백천문화재단은 세상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 행복하고 평화롭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도서별 상세정보

[26호] 통증탈출(뇌 속에 답이 있다)

<저자소개>

알랜 고든

통증심리센터Pain Psychology Center 설립자이자 심리치료사이다. 만성 통증의 치료를 위한 최첨단 프로토콜인 통증 재처리 요법Pain Reprocessing Therapy’(PRT)을 개발했으며, 콜로라도 대학교(볼더 캠퍼스)와 함께 fMRI(기능적 자기 공명 영상) 장치를 통한 신경 영상 연구를 진행해 통증 재처리 요법이 현재 만성 통증을 다루는 기법 중 가장 효과적인 치료 기법임을 과학적으로 검증하였다. 그는 또 CBS의 장수 의학 토크쇼 더 닥터스The Doctors의 제안을 받아 방송에 출연해, 만성 통증을 제거하는 환자의 fMRI 사례 연구를 대중 앞에서 최초로 진행하기도 했다. USC(서던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겸임 조교수이며, 미국 전역에서 통증 치료 관련한 강의와 발표를 해오고 있다.

 

 

아론 지프

신경과학 전공자로, UCLA에서 생물학 교육 우수 인증서Certificate of Distinction in Teaching in Biology’를 받았으며, 대학생들이 10억 번 이상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적응형 학습 시스템인 PrepU를 공동 설립했다. 지은 책에 Breeding Between the Lines: Why Interracial People Are Healthier and More Attractive가 있고, BBC 런던 이브닝 뉴스, NPR, BBC 라디오 등 미국 전역의 다양한 라디오 방송 및 미디어에 출연했다.

<목차>

"굉장히 유용한 책이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이 책을 썼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 책은 만성 통증 치료를 위한 과학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유용할 뿐만 아니라 쉽고 재미있게 읽히며, 환자들의 사례들을 통해 어떻게 그 기법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지도 보여준다. 만성 통증으로 고통받는 모든 사람이 이 책에서 위안과 치유를 발견할 것이다. 만성 통증을 치료하는 임상의들도 이 책을 꼭 읽을 필요가 있다. 환자들에게 더욱 현명하고 훌륭한 안내자가 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스티븐 리차이머 Steven Richeimer(의학박사,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Keck 의과대학 통증의학과 학과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