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배우러 온 당신에게 열다섯번째 책
[15호] 건강의 시작, 장(腸)건강

<저자소개>

이재수
신경외과 전문의, 의학박사, 이재수 신경외과 원장, 카톨릭 의과대학 외래교수이다. 30년 넘게 신경외과 전문의, 의과대학 교수로서 수많은 환자를 진료하였으며, 특히 두통, 뇌졸증 등 만성 난치성 질환을 앓는 환자들을 다수 치료하였다. 인체 자연치유력을 강화하는 연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기능의학적 관점에서 여러 환자를 치료하여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에 수차례 출연하여 운동, 명상, 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저서에 <생각을 바꿔라 건강이 보인다> 등이 있다.

김충웅
육군 석사장교로 3년간 군 복무하였고, 국군방송(KBS 제1라디오) PD와 기자 등을 역임하였다. 웅진무역을 경영하며 개인 박물관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나 병원에서 주관하는 암 예방 강의 및 북콘서트를 다수 진행하였고, MBC ‘생방송 오늘 저녁’ 프로그램에도 출연하였다. 저서에 <위암 대장암 완치 생활백서>, <암, 알면 이긴다>, <위암 대장암을 고친 기적의 건강습관>, <생활습관을 바꾸면 건강이 보인다> 등이 있다.

최다희
성남 달콤요가&필라테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알렉산더 테크닉교사, 리스토러티브요가&싱잉볼테라피 전문가로 활동중이다. 국립의료원 간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강남검진센타 간호사로 근무하였다. KBS ‘생생건강테크’, 스토리온 ‘친절한 미선씨(아토피편)’ 등에 출연하였으며, 저서에 <나는 이제 아토피 때문에 울지 않는다> 등이 있고 최근 스마트요가를 번역, 출간하였다.

김정은
크론병 환우들의 모임인 크론가족사랑회 회원이다.

<목차>

<목차>
1부. 좋은 생활습관이 장을 건강하게 한다
1. 만성질환으로 깨달은 장 건강의 소중함
2. 암 덕분에 깨달은 장 건강의 소중함
3. 아토피 덕분에 깨달은 장 건강의 소중함
4. 나의 크론병 극복기
2부. 장 건강이 온몸 건강이 되는 이유
1. 장은 스스로 생각하는 제2의 뇌
2. 몸 전체 면역계의 70%가 집중된 장
3. 장 건강을 위해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라
3부. 건강한 장을 만들기 위한 좋은 생활습관
1. 먹는 습관으로 건강한 장 만들기
2. 자는 습관으로 건강한 장 만들기
3. 움직이는 습관으로 건강한 장 만들기
4. 마음 내는 습관으로 건강한 장 만들기
4부. 현재 나의 장 건강 상태를 체크하자
1. 건강한 배변활동
2. 매일 쓰는 음식일기

닫기